전용 온라인 몰(seoulvacation.kr) 상품 예

  # ‘서울형 여행 바우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택배기사 김진영(가명)씨는 서울시 덕분에 이렇게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다면서, 이번 기회에 가족들과 제주도 여행을 갈 계획이라며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비정규직 노동자 및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의 휴가비 일부를 지원하는 ‘2019 서울형 여행 바우처’ 사업이 2,000명의 참가자 선정을 완료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5월 중순부터 약 2개월간 희망자 신청을 접수하고, 각종 서류 심사 및 추첨을 거쳐 최종 지원대상자를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2019 서울형 여행 바우처’ 지원 사업은 비교적 휴가 여건이 열악한 노동자에게 여행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누구나 즐기는 여가문화 정착을 목표로 한다.

본 사업은 요양보호사, 학교 급식 조리사, 사회복지사, 장애인 활동 보조인, 단시간 아르바이트 등 비정규직 노동자뿐만 아니라, 학습지 교사, 보험설계사, 대리운전 기사 등 특수형태근로종사자가 포함되어, 사업설명회부터 선정 완료시까지 다양한 직종 노동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지원 대상자가 부여된 가상계좌로 15만원을 먼저 입금하면, 서울시가 25만원을 추가로 입금해 총 4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여행 경비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전용 온라인몰(http://seoulvacation.kr/)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국내 여행과 관련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용 온라인 몰에서는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한 국내여행 패키지 상품이나 숙박권뿐만 아니라 워터파크 입장권, 래프팅․승마․낚시 체험권 등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현재 전용 온라인 몰에서는 주요 호텔, 펜션, 캠핑 등 다양한 숙박 상품과 기차, 버스 등 다양한 테마 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워터파크․키즈파크 등 레저 입장권, 낚시체험 등 관련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서울형 여행 바우처’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상대적으로 휴가 기회가 적은 비정규직 노동자에게 더 많은 여행 기회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운영하여, 시민 모두가 일상에서 여가를 즐기는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