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박한 아이템 10대 브랜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신박한 아이템 1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600명을 기준으로 2019년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됐다.

'신박하다'라는 단어는 일종의 신조어로 '신기하고 놀랍다'라는 뜻이다.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가 신박하다는 인상을 갖게 되면 미래 구매 의지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소비자가 선정한 2019 신박한 아이템 10대 브랜드로는 △ LG V5 듀얼스크린폰 △ LG 퓨리케어미니 △ LG 프라엘 갈바닉이온부스터 △ SSG 새벽배송 서비스 △ 마켓컬리 △삼성 갤럭시 폴드 △ 안다르 에어쿨링 레깅스 △ 애플 에어팟 2 △제로페이 △진로이즈백 (브랜드명 ㄱㄴㄷ순) 가 선정되었다.

조사 결과를 보면, 10가지 모두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았던 브랜드들이다. '신박함'은 새롭다고 느끼는 것 뿐만 아니라 만족스러운 사용 경험을 주는 것을 포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중 대부분이 핸드폰, 공기청정기 등 전자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새로운 전자 기술에 관심이 많다는 것은 것으로 나타났다.서비스 부문에서는 SSG 새벽배송, 마켓컬리, 제로페이가 뽑혀 소비자들이 기존의 쇼핑 습관과는 다른 모바일을 기반으로한 쇼핑 형태에 높은 선호도를 가진 것으로 보인다.

조사를 주관한 문지준 의원은 “다양한 브랜드 간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져가는 상황에서 브랜드가 소비자의 눈에 띄고 선택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만족도를 주는 것은 물론이고 독창적이고 새로울 필요가 있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브랜드가 높은 평가를 받을 확률이 높다"라고 하였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어떤 브랜드에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있는지 알아 보기 위해 매주 실시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