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의원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3)은 지난 7. 4. 서울시의회 별관에서 열린 ‘체육단체비위근절을위한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9차 회의’에서 서울시태권도협회(이하 서태협)가 일부 자치구태권도협회에 대해 실시한 ‘길들이기성 징계’를 비판했다.

김 의원은 금천구 등 일부 자치구태권도협회가 부정한 방법으로 마련된 대한태권도협회(이하 대태협)의 행정지원금을 거부하자 서태협이 해당 자치구태권도협회의 과거 사실을 문제삼아 국기원 심사추천 ID를 빼앗았고, 더 이상 수련생들의 승품·단 심사를 실시할 수 없게 된 것을 산하 협회에 대한 ‘길들이기’로 보고 비판한 것이다.

대태협은 서태협을 통해 각 자치구태권도협회에 행정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나 금천구 등 일부 자치구태권도협회는 행정지원금의 재원이 올바르지 않다고 판단하여 행정지원금을 반납했고, 이에 서태협은 수 년 전에 해당 자치구 소속 태권도장이 외부 인원을 심사했다는 사실을 적발했다며 규정에 따라 심사추천 ID를 회수했다.

김 의원은 본 회의 질의 중 “서태협은 규정에 위반되지 않았고, 이사회를 통과했다고 아무 문제가 없다는 식의 무사안일함을 버려라”며, “태권도를 사랑하는 수련생들과 어린 꿈나무들에게 더이상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잘못된 규정과 이사회의 결정을 하루 빨리 바로잡기 바란다”고 강력히 질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