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영등포 청년건축학교에서 내 꿈 설계한다
뚝딱뚝딱, 영등포 청년건축학교에서 내 꿈 설계한다
  • 박이룸 기자
  • 승인 2019.06.12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역 내 청년들에게 전문 기술을 교육하고 취․창업률을 제고하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청년건축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지난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청년건축학교를 설립해 청년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전문 청년건설기능인을 양성하며 일자리를 창출 및 연계하고 있다. 청년건축학교는 상․하반기로 운영돼 지난해 총 29명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그중 41%인 12명이 관련 업계에 취업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청년건축학교는 내달 1일부터 11월 1일까지 청년건축학교(문래동 트리플렉스 B110호)에서 진행하며, 도배‧장판, 타일‧미장 과정을 운영한다. 수강생들은 평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400시간의 교육 시간을 거치며 건축 전문가로 거듭난다.

도배․장판 반은 시공 이론, 도면 읽는 법, 도배지 재단, 초배․정배부터 마무리까지 전 과정을 두루 섭렵한다. 타일․미장 반은 기초 이론, 타일 붙임 실습, 욕실 시공 및 미장 실습 등을 통해 실전에 임할 수 있는 실력을 쌓게 된다.

또한 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습뿐 아니라 관련 기능사 자격증 취득, 취업 면접 실습, 관련 기초 법률 등을 폭넓게 배울 수 있다. 특히 80% 이상을 출석한 경우 수료증을 발급하고 식비, 교통비 등 소정의 교육비를 사후 일괄 지급한다. 수료 후에는 일자리를 연계하며 수강생들의 사후 관리를 꼼꼼히 챙긴다.

청년건축학교는 도배‧장판, 타일‧미장 과정별 10명씩 모집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건축에 관심 있는 지역 내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신청은 청년건축학교 홈페이지(www.seoulydp2018.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seoulydp201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2670-4104) 또는 청년건축학교(2631-1539)로 문의할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청년건축학교를 통해 전문 기술을 지닌 청년건설기능인으로 거듭나 꿈을 펼치길 바란다.”라며 “영등포구도 청년 취․창업률 제고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 및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박이룸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