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은평구청장실에서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비영리 민간단체 “우리가GREEN은평네트워크”(대표 홍순동)는 지난 27일 은평구청에서 지역맞춤형 환경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홍순동 대표(우리가GREEN은평네트워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상호 우호 협력관계를 구축해 은평구 지역특성에 맞는 환경사업을 발굴‧추진하여 은평구 환경개선과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맞춤형 환경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환경 공모사업, 협력사업 추진시 구청 유관부서의 업무협력, 캠페인 및 각종 환경실천운동 추진, 환경 홍보·교육 컨텐츠 교환 및 기증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구 관계자는 “우리가GREEN은평네트워크와의 업무협약을 토대로 우리구 환경에 대한 관심이 지속돼 살기 좋은 은평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가GREEN은평네트워크는 월별 정기 환경캠페인 추진, 불광천 하천 정화활동, 구민대상 환경특강, 체험형 환경교육 등 지역 내 대표적인 환경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로서, 올해는 서울시 공모사업인 “신나는 자전거 회의” 추진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환경보호와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등 우리구 환경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