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제품, 현대적인 제품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요즘, 시간이 더해져 더 빛을 발하는 제품이 있다면 오직 ‘가죽 제품’ 밖에 없지 않을까. 가죽은 손때가 묻을수록 더 부드러워지며 색감이나 향이 온화하게 변할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한결같이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재료 중 하나다. 꾸준한 수요와 직접 만드는 재미까지 확보하고 있어, 최근에는 이러한 가죽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가죽공방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충주시에 위치한 ‘레더가든가죽공방’은 가죽카빙 전문 공방으로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통 클래식 가죽공예와 가죽카빙 교육을 진행하며, 꾸준히 제품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공방이다.

 

최근에는 가죽공예가 세분화되고 다양한 기법이 도입됨에 따라, 특징이 없으면 살아남는 가죽공예 공방이 그리 많지 않다. 레더가든 가죽공방은 다른 공방과 달리 차별화된 염색기법을 바탕으로 하여 세련된 색감,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한 가죽공예 제품을 100% 수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특히 대표적인 서비스인 ‘가죽카빙수업’은 입체감이 극대화되어 살아있는 듯한 가죽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어 그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시그니처 작품을 만들기에 이상적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레더가든 가죽공방은 2015년 공방 오픈 이후 MBC 외 다양한 방송 출연 경력을 쌓아올리며2017년, 2018년에는 충청북도 공예품대전에서 2회 연속 입상 경력 또한 확보한 바 있다.

 

레더가든 가죽공방의 고혜리 대표는 “베지터블 가죽을 이용하여 만들어지는 가죽공예는 사용하시는 분과 역사를 함께 만들어낼 수 있기에 매우 고귀하고 가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다”라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으로 보다 특별한 레더가든 가죽공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레더가든가죽공방 의 브랜드화를 목표로 하여, 현 1호점을 기점으로 2호점 확장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