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을 한 가지 꼽자면 바로 ‘환경’일 것이다. 그 중 우리가 가장 많은 시간 속에 머물며 풍요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은 어떤 환경적 요소로 구축되어 있는 지의 여부에 따라 삶의 질을 바꾸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는 주말마다 쉴 공간을 찾아 인근의 아름다운 카페에 다녀오기도 하고, 독창적인 감각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이는 박물관이나 전시회에 방문하기도 한다. 모두 다 특별한 ‘공간’을 기본으로 하여 제공된다는 점에 있어서 ‘공간’의 중요성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이러한 공간은 단순히 ‘유행’에만 민감해서도 안 된다. 흐름에 맞춰 우후죽순 생겨나는 곳들은 어디라도 비슷하다는 단점 때문에 쉽게 질릴 수 있으며, 개개인 맞춤 시설이 충분하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사례도 있다. 따라서 공간은 그 환경을 이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특별하게 디자인되어야 하며, 주변 환경에 따라서 가장 적합한 재료로 만들어져야 한다.

 

이렇듯 지속가능한 트렌드를 창조하는 곳으로 최근 동탄 인테리어 전문 업체 ‘BK디자인’이 주목받고 있다. BK DesignStudio는3D, 설계, 시공, 감리, 스타일링 등의 전체적인 내용을 다양하고 개성 있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는 공간이다. 짧은 유행의 디자인보다 시간이 지나도 가치 있는 특별한 디자인을 추구한다는 점에 있어서 다른 디자인 스튜디오와 차별성을 보인다.

 

BK스튜디오는 클라이언트가 의뢰한 공간을 설계하고 디자인하며 시공을 통한 공간을 디자인하고 스타일링한다. 현장 프로젝트 별 담당자를 통한 진행으로 시작부터 끝까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시공 후 클라이언트와의 인수인계로 최종 검수 및 준공 사진 촬영, 1년간 A/S등을 통한 사후관리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체계적인 서비스를 진행, 관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K디자인의 백기렬 대표는 “공간 구성에서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실용성을 더 중시하고 있으며 단기간 자극을 가져다 주는 디자인보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트렌드와 상관없는 꾸준한 디자인과 완벽한 공간으로서의 스타일링을 추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인테리어 분야에서 세분화된 공간 디자인을 주거 및 상가 등의 분류된 사업영역 외에 실내 인테리어 분야 전체에 걸쳐 진행할 수 있도록 진출할 계획”이라는 뜻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