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진행된 ‘2018 효율적인 공부방법 배우기’에서 학부모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자녀의 학습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을 위해 ‘2019 효율적인 공부방법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이달 25일(토)과 다음달 1일(토) 오전 11시에 동대문구청 9층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선천적 지능 및 후천적 학습성향 분석에 따른 공부시키기 △심리성향과 유형별 공부시키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이병훈교육연구소 이병훈 소장이 나선다. 공부법 전문가인 이병훈 소장은 서울과학고와 서울대 공대를 졸업한 뒤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습방법 및 진로진학에 관한 강연 등을 실시하며 쌓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의 성향에 맞는 학습지도법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구는 특강에 참석할 학부모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동대문구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특강에 참석을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02-2127-5085, 5063)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귀용 교육진흥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자녀의 성향을 조금 더 이해하고, 그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학습지도를 하실 수 있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