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재난구호소 체험캠프 개최
동작구, 재난구호소 체험캠프 개최
  • 이재우 기자
  • 승인 2019.05.1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4일(금)부터 25일(토)까지 1박 2일간 보라매 청소년 수련관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재난구호소 체험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최근 급변하고 있는 기후 및 환경 변화와 각종 도심형 재난 등의 증가로 안전에 대한 주민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가상 체험을 통해 필요한 생존기술을 익히고, 혹시 모를 재난에 대비하고자 마련됐다.

재난대응 기초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연막·비상등 대피체험, 소화기 사용법, 비상배낭 꾸리는 법 등 재난대응 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실제와 유사한 재난상황을 직접 체험해보며, 구호텐트를 설치 및 숙식 해결 등의 이재민 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심리전문가와 함께 하는 ‘재난 속 건강한 마음지키기’ 상담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재난구호소 체험 캠프 프로그램 중 심폐소생술을 실습하고 있는 모습
재난구호소 체험 캠프 프로그램 중 심폐소생술을 실습하고 있는 모습

대상은 관내 거주 초등학생 자녀를 둔 2~4인으로 구성된 가족이며, 오는 22일(수)까지 20가족을 사전신청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동작구자원봉사센터(824-0019)로 전화 또는 전자우편(djvo10019@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참여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820-955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체험이 재난 시 위험대응법 습득의 기회와 가족 간 단결과 화합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전국 최초로 지역 내 아동을 대상으로 연령별·상황별 맞춤형 안전교육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마을안전강사를 양성해 아동관련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교육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재우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