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관련 직종으로 직업을 갖길 원했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교를 다니지 못해 생긴 저학력 문제로 취업이 늘 어려웠던 하○○씨(50). 서울시 「살리GO 살리GO 프로젝트 한부모가정 학업지원」을 통해 자립에 필요한 기준학력을 취득하고 떳떳한 엄마로서 더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살리GO 살리GO 프로젝트 한부모가정 학업지원」사업에 참여할 2기 입학생을 모집한다.

「살리GO 살리GO 프로젝트 한부모가정 학업지원」학력 취득을 필요로 하는 한부모가족의 가장 및 자녀에게 중졸‧고졸 검정고시 학습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1기 신입생을 모집해 2019년 1차 검정고시(4.13)를 목표로 운영한 바 있다.

교과과정은 엄선된 전문 강사진으로 국어, 영어, 수학 등 총 7개 과목으로 구성해 매주 화~금요일에 운영하며, 교재무료지원, 점심식사와 교통비 지원, 아이돌봄서비스 등 재학생의 학업비용부담을 낮춰 맘 편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수업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수업시간외 보충하고 싶은 학습은 가정에서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공부할 수 있도록 EBS회원가입을 지원하고 횟수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도 전 과목 학습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담임선생님의 특별한 합격코디, 내 안의 나를 만나는 템플라이프 등 재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정서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자립의지를 고취시키고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전문 강사진의 미래설계교육과 선배한부모의 자립성공담을 들어보는 휴먼라이브러리 등을 제공한다.

4월부터는 8월에 실시 예정인 2019년도 2차 검정고시에 대비한 2기 입학생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한부모가족의 가장 및 자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문의 및 신청방법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02-861-3020) 또는 홈페이지(seoulhanbumo.or.kr)를 통해 가능하다.

김복재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한부모가정 검정고시학업지원을 통해 한부모와 자녀가 안정적인 직업 및 자립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에 필요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