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빛낸 최고 인물대상-대한민국행정대상’ 수상 사진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평남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남2)은 지난 12일(금)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 대상」 시상식은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사)사회안전예방중앙회, 뉴스프리존이 주관하는 것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봉사를 몸소 실천해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명예를 드높인 인물을 의정·행정·교육 부문으로 선정하여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김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싱크홀 예방 및 노후하수관 보수·보강 방안 지적, 개인하수 처리시설 관리 당부,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 예방 및 대비책 지적, 대형공사 설계 오류로 인한 공기연장 지적 등 서울시 집행부의 행정사항을 꼼꼼히 감사하여 서울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또한 김 의원은 의회에서의 의정활동 뿐만 아니라 서울시 지진 및 재난사고 대비를 위한 포럼 및 토론회에도 토론자로 적극 참여하여, 서울시의 노후 시설물로 인한 지진 및 재난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서울시의회 차원에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각계의 전문가들과 활발한 의견을 나누며 서울시민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 인물대상-대한민국행정대상’을 수상한 김 의원은 “이 상은 서울시 및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여기고,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천만 서울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직을 맡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행정안전부 정책자문위원으로서 행정안전부의 재난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