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와글와글 놀이 한마당’에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낙하산 제기’ 놀이를 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와글와글 놀이터’ 공모를 실시한다. ‘와글와글 놀이터’는 2019년 동대문혁신교육지구 사업의 하나로,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학교 중간놀이 시간이나 점심시간, 방과 후 시간에 학교 운동장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놀이 교육이다.

공모 참여대상은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학부모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다. 다만, 10명 이상의 초등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실시하는 학교와 사전에 협의를 완료해야 하고, 해당 학교의 학생, 학부모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놀이 한마당’을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진행해야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달 22일(월)까지 구청 9층 교육진흥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me3198@ddm.go.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추후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5개의 모임을 선정하고, 모임별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프로그램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선정된 모임을 대상으로 중간점검(8월)과 결과평가(12월)를 실시할 방침이다. 이귀용 교육진흥과장은 “와글와글 놀이터를 통해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놀이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와 마을을 잇는 마을교육공동체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교육진흥과(02-2127-4517)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