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열 부의장, 기술 강국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나다
박기열 부의장, 기술 강국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나다
  • 이윤미 기자
  • 승인 2019.04.04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의회 박기열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동작3)이 지난 3일 오전 10시 서울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2019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 개회식에서 축사를 전했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는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는 우수 기능인을 발굴·표창함으로써 기능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지역사회의 숙련기능수준 향상과 기능인 계발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4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주경기장인 서울공업고등학교 등 7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금형, CNC선반, 게임개발 등 48개 부문에 584명의 선수가 참여해 각자의 숙련기술을 뽐내게 된다.

이 날 개회식에는 박기열 부의장을 비롯 유용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동작4), 백정흠 서울교육청 평생진로교육국장, 이재근 서울공고 교장, 이동주 서울공고 동문회장, 최상건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장, 조용 한국중등직업교육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기열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숙련기술인 여러분들의 축제의 장인 ‘2019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 개최를 축하드린다”면서 “국제기능올림픽에서 19번이나 종합우승을 차지한 기술강국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주역들인 여러분에게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또한 “우수한 기능인들을 발굴하고 기술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역시 투자와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서울시의회에서도 관련 예산 확보를 통해 전문 기술인력 발굴,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윤미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