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는 현재 진행중인『제5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일환으로 괌심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간복지 릴레이 워크샵’ 을 진행한다.

SH공사는 지난 달 4일부터 저층공공주택을 활용해 새로운 주거공간과 생활SOC를 제공하여 공간복지를 구현하는 것을 주제로『제5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 리모델링 사업 참여 기회와 창업지원 특전이 제공되어 공모전에 대한 관심이 상당한 만큼, 공모전 주제인 ‘SH 공간복지 혁신 플랫폼’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공간복지 릴레이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서울주택도시공사는 3일 밝혔다.

4월5일, 5월2일 및 5월31일 등 총 3회에 걸친 릴레이 워크샵은 공간복지의 개념 정의를 시작으로 지역과 밀착한 공간조성 및 운영 사례 등을 현장 전문가에게 직접 듣고, 공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이다.

제1회 공간복지 워크샵은 4월 5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공간복지란’ 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정부정책 발표 이전, 생활SOC 개념으로 지역에 조성된 구산동 도서관마을, 수락 행복발전소 및 한내 지혜의 숲 사례와 생활SOC를 통한 포용도시 등을 주제로 워크샵이 진행된다.

제2회 공간복지 워크샵은 5월 2일 연남장에서 ‘공간복지, 공간으로 태어나다!’ 란 주제로 개최된다. 짓고 떠나는 건축에서 지역에 남는 건축으로 전환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워크샵이 진행되며, 행사장소인 연남장의 현장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제3회 공간복지 워크샵은 5월 31일 서울하우징랩에서 ‘공간복지,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다!’ 란 주제로 개최된다. 지역에 밀착한 공간 조성에 그치지 않고 현재 공간을 운영하면서 지역과 소통 중인 청년 스타트업 사례를 소개하며, 행사장소인 서울하우징랩의 현장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워크샵은 주제에 관심있는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연 후에는 코디네이터와 강연자, 방청객 간의 자유로운 대담시간이 마련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http://www.i-sh.co.kr)의 ‘제5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의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