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 물리치는 구로구의 나눔 온정_02(구로3동 행운목 희망나무)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 속에서도 구로구의 이웃사랑이 이어지고 있다.

고척2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이부영)가 21일 1월부터 3월까지 생신을 맞은 저소득 어르신들께 생신상을 대접했다. 20일에는 자원봉사협력단(단장 공희창)이 세곡경로당 어르신들을 점심식사에 초청해 이웃 간 정을 나눴다.

지난 12일 고척2동 주민센터에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훈)가 주관하고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구로구지회 미용천사봉사단(단장 김재숙)이 후원한 미용봉사가 열렸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미용천사봉사단 등 20명이 홀몸어르신, 저소득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차오름태권도장(관장 김성용)에 다니는 어린이들이 기부한 라면이 미용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께 전달됐다.

9일 구로3동 은정미술학원에서는 동 자원봉사협력단(단장 장필주)이 주관한 ‘행운목, 희망나무 화분만들기 행사’가 개최됐다. 새 학년을 맞은 관내 저소득가정 아이들이 행운목 화분을 만들며 새 희망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개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택춘)는 7일 ‘효사랑 경로잔치’를 개웅산생활체육관에서 열었다. 개봉라이온스클럽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해 따뜻한 식사를 대접받았다. 사물놀이, 색소폰연주, 민요합창 등 공연도 이어졌다.

구로2동에서는 5일 ‘생생김치통’ 봉사활동이 열렸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재임)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에서는 겉절이 김치를 담가 한부모가정, 독거어르신 등 저소득 가정에 나눴다.

내달 3일에는 구 복지위원회 위원들이 구로1동 ㈜수빈운수 차고지에서 김치 60포기를 담가 관내 저소득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