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올해 총 77억 1천 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르신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펼친다. ‘어르신 일자리 사업’은 지역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원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사업 진행을 위해 구는 지난 1월 관내 7개 기관의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할 어르신을 2,678명을 모집했으며, 이는 전년도 2,415명에서 263명이 증가한 것으로, 구는 사업예산도 2018년도 대비 17억 증가한 77억 1천만 원으로 책정했다.

도봉구 어르신 일자리 사업 발대식_3월8일 창동노인복지관

이번 어르신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말벗도우미(노노케어), 지역사회 환경정비, 학교 앞 교통지도, 다듬돌 세탁장, 천리마 택배 등 26개 사업에서 참여하게 되며, 월 30~66시간씩 9~12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구는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에 앞서 지난 2월 15일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을 시작으로, 도봉시니어클럽, 방학동노인복지센터, 창동노인복지센터에서 발대식을 진행했으며, 오는 3월 15일 도봉동노인복지센터, 3월 27일에는 쌍문동노인복지센터에서 각각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어르신일자리 사업이 참여 어르신들에게 소득향상과 더불어 사회참여의 기회 및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무엇보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활동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