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행복한 동행…‘강북 도그워커’
너와 나의 행복한 동행…‘강북 도그워커’
  • 홍정현 기자
  • 승인 2019.01.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19년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창출사업 공모에 선정된 ‘강북 도그워커 양성 사업’을 시작한다.

일상생활에 바쁜 반려견 보호자를 도와 산책, 돌봄, 행동교정을 하는 사람을 ‘도그워커’라고 하는데 이를 통해 구민 복리 증진과 일자리창출이라는 2가지 가치를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사업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운영된다. 3월 중 각 기수별 10명씩 총 4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도그워커 양성과정’, ‘예절교육 전문가 과정’ 등 2개 분야로 나눠 교육을 시행한다. 반려견 산책에 필요한 필수지식, 안전한 산책을 돕는 방법, 반려동물 민원해결, 펫티켓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도그워커

우수 수료생은 반려견 산책 도우미·방문 반려견 보살핌 서비스와 견주를 연계하는 ‘우프’ 플랫폼에서 활동하게 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구민이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의 ‘도그워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하는 방식이다.

구는 지난해 11월부터 공모를 진행해 ‘㈜워키도기’(대표 김용재)를 보조사업자로 최종 선정했다. 워키도기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지원을 받아 2016년에 설립된 업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도그워커 양성사업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된다”며 “애견인과 비애견인의 갈등을 줄이는 동시에 취업갈증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구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정현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