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제2기 어린이 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도봉구, ‘제2기 어린이 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 홍정현 기자
  • 승인 2018.12.0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과 제2기 도봉구 어린이홍보대사 기념촬영
이동진 구청장과 제2기 도봉구 어린이홍보대사 기념촬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2월 5일 구민청에서 ‘제2기 도봉구 어린이 홍보대사 위촉식’이 진행됐다. 도봉구 어린이 홍보대사는 구정 소식지인 도봉뉴스 표지 모델, 구 대표 SNS 사진 모델, 각종 행사 포스터 모델 등 구정홍보의 다양한 홍보물 또는 영상물의 모델로 활동하며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로 ‘아동친화도시 도봉구’의 대표 얼굴로 활동하게 된다.

구는 사진촬영과 야외활동을 좋아하는 도봉구 거주 또는 관내 초등학교 재학중인 1~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난 11월 공개모집을 진행하고, 전산 추첨을 통해 12명의 어린이 홍보대사를 선발했다. 임기는 2년으로 2020년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번 2기 어린이 홍보대사는 지난 2017년 8월 위촉한 제1기 미취학 어린이 홍보대사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의 발랄하고 밝은 모습으로 구정홍보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을 마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은 직원의 안내에 따라 도봉구민청을 둘러보면서, 도봉구 어린이 홍보대사로서의 역할과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듣는 시간도 가졌다.

구는 이후 어르신, 청소년 등 다양한 연령층의 구민들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주민들의 구정 참여기회를 높이고, 자연스러운 주민들의 모습을 통해 주민이 행복한 도봉구의 모습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아동친화도시, 문화예술혁신교육특구 등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어린이 홍보대사의 멋진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정현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