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22개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만학도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문해교육 학예발표회와 개관 37주년을 맞은 도봉도서관의 기념행사, 한 해의 끝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인문학강좌 등을 연다.

평생학습관에서 열리는 학예발표회는 문해 학습자들의 학습 성과를 발표함으로써 학습자 개개인의 특기와 소질을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동기를 촉진하여 성취감을 향상하여 학습활동의 활력과 용기를 주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문해교육 학예발표회로 노원평생학습관에서 12월 10일(월)에 열리는 ‘노원행복학교, 제3회 학예발표회’에서는 마술쇼, 시낭송, 합창, 편지읽기, 영어 연극놀이, 동화구연, 과학실험 등 수준 높고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고덕평생학습관에서 12월 18일(화)에 열리는 ‘고덕행복학교, 제2회 학예발표회’에서는 문‧예‧체 교육활동의 결과를 학습자들과 공유하는 자리로 오카리나 연주, 실버 건강댄스 공연, 자작시 및 편지 낭독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도봉도서관은 12월 1일(토) 개관 37주년을 맞아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봉도서관 개관 37주년을 기념해 지역민들에게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생일 기념 떡 나눔, 그림자극 관람, 우수 자원 활동가 표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독서문화강좌는 용산도서관에서 12.3.(월)~12.4.(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실전클리닉’과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행복한 동화나라’강의를 운영하고 남산도서관에서 12월 26일(수) ‘나성인 작가와 함께하는 베토벤 아홉 개의 이야기’를 운영한다. 강좌접수는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서울시교육청은 다양한 행사 및 독서문화 강좌들을 통해 시민들의 평생교육 기회 제공 및 독서 생활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