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1월 30일까지‘2019 서울장미축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에 5회째를 맞이하는 서울장미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것으로, 구는 미리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들을 수렴해 축제 기획․ 준비에 이를 반영 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축제주제, 콘셉트 및 킬러콘텐츠, 장미향이 나는 로즈마켓 운영방안, 장미를 소재로 하는 먹거리 및 상품 개발, 장미를 소재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 관내 중소기업 상품의 장미축제 연계방안, 부스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seoulrose.jungnang.go.kr / 함께해요 →참여신청)에서 아이디어 제안 신청서 다운로드 후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대중성, 경제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심사 후 시상자를 선정하며 최우수상(1명)은 시상금 30만원, 우수상(2명)은 시상금 20만원, 장려상(3명)은 시상금 1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자는 12월 중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랑구청 문화관광과(02-2094-1822)에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축제의 성공을 이끈다.”며“2019 서울장미축제 아이디어 공모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구에서도 중랑구의 대표 축제인 서울장미축제를 더욱 새롭게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