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진학 설명회와 맞춤 상담으로 고교 선택 돕는다
강동구, 진학 설명회와 맞춤 상담으로 고교 선택 돕는다
  • 권규완 기자
  • 승인 2018.11.0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대강의실에서 열리는 진학 설명회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대강의실에서 열리는 진학 설명회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강동 교육주간(11.6.~10.) 중 11월 8일(목)과 9일(금) 이틀간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유형별 고교 진학 설명회와 일대일 맞춤형 고교 진학 상담을 진행한다.

2022학년도 대입개편안이 확정되면서 어느 때보다 고등학교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3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고교 유형별 통합적 정보를 제공해 진학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돕기 위해서다.

‘고교 진학 설명회’는 8일 10시부터 고등학교별 진로진학 상담교사가 참여해 일반고(남고, 여고, 공학), 자사고, 특목고, 특성화고 등 고교 유형별 특징과 입학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학부모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slc.gangd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고교 진학 상담’은 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학생, 학부모가 개별 부스에서 고등학교 입학담당 교사와의 1:1 상담을 통해 학교 특징, 입학 가능성, 향후 대학 진학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다.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고교 진학 설명회와 맞춤 상담은 진학 정보를 한눈에 종합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라며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비하고 진로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권규완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