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회의 사진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 정부합동평가’에서 7년 연속으로 ‘우수구’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한 해 동안 17개 시․도에서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시책을 11개 분야로 나눠 관계 중앙행정기관과 합동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우수 단체 선정은 일반행정, 사회복지, 보건위생, 지역경제, 지역개발, 문화가족, 환경산림, 안전관리, 규제개혁, 일자리창출, 중점과제 11개 분야의 212개 세부지표에 대한 실적을 대상으로 한다.

마포구는 이 중 지역개발, 지역경제, 일반행정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개발 분야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1위를 기록했으며 일반행정은 2위, 지역경제 분야는 8위의 높은 성적을 거뒀다.

정부합동평가는 온라인 평가와 현지 확인 및 검증, 고객 체감도 조사가 병행돼 정부가 시행하는 평가 중 가장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라 할 수 있다.

구는 매년 실시되는 평가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담당자 회의를 진행하고 자체적으로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실적을 점검하고 부진지표에 대한 중점적인 관리를 시행해왔다. 구 관계자는 “이러한 노력들이 7년 연속 우수구 선정이라는 결실로 나타난 것 같다”고 전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우수구 선정은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합심해 이뤄낸 결과이며 앞으로도 구민이 행복한 마포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