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휴먼시티 디자인’ 컨퍼런스 개최
‘지속가능한 휴먼시티 디자인’ 컨퍼런스 개최
  • 이제욱 기자
  • 승인 2018.09.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이 주관하는 국제 행사인 ‘지속가능한 휴먼시티 디자인 컨퍼런스’가 9월 17일(월)부터 18일(화)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본 컨퍼런스는 17일(월) DDP 디자인나눔관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주제 강연으로 첫 문을 연다. 박원순 시장은 사람 중심의 행복한 도시 구현을 희망하는 소셜 디자이너로서 서울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박원순 시장은 보다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디자인하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사회적 디자인 철학을 세계 도시와 공유하고 함께 실천하고자 ‘휴먼시티 디자인 서울’을 선언한다.

또한 지속가능한 디자인의 실천과 전파를 위해 매년 사람 중심 가치에 공헌한 도시, 행정가, 디자이너를 선정해 휴먼시티디자인어워드를 2019년부터 제정·시행한다. ‘인간, 디자인 그리고 도시’라는 주제로 파올라 안토넬리 뉴욕현대미술관 수석 큐레이터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그리고 영국 런던, 프랑스 생테티엔, 일본 나고야, 중국 베이징 등의 디자인 전문가가 강연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컨퍼런스 둘째 날인 18일(화)에는 ‘세계 문제를 해결하는 휴먼시티 디자인’에 대한 다른 도시의 사례와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일본 나고야, 스페인 빌바오, 영국 런던, 프랑스 생테티엔 등 20개 해외 도시가 참여하며, 여러 도시의 공예와 제조, 유니버설 디자인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한편, 디자인 소통을 통한 공유의 장인 '서울디자인클라우드 (Design Cloud)'는 서울디자인위크, 서울패션위크, 서울새활용위크를 아우르는 디자인 소통 한마당으로 DDP에서 9월 17(월)부터 26일(수)까지 10일간 개최된다. 개관 4돌을 맞아 DDP의 재도약 꾀하는 시민 참여 디자인 행사로, ‘디자인 공유’를 주제로 컨퍼런스, 전시, 마켓, 이벤트, 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이루어진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DDP 홈페이지(www.ddp.or.kr)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사항은 서울디자인클라우드 홍보 담당자(02-2096-0092, 2096-0135)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제욱 기자  seoulcity0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