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평가 리포트] 건강하고 자신있는 미소를 위한 치아교정
[소비자평가 리포트] 건강하고 자신있는 미소를 위한 치아교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9.05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메디컬_교정치과‘부문 발표

 

흔히 교정치료라고 하면, 비뚤어진 치열을 고르게 이동시키거나 심미성을 높이는 치료를 떠올리지만, 치아 기능을 개선시켜주는데 더 큰 효과가 있다.

 치아교정은 덧니, 벌어진 치아, 옥니(안으로 기운 치아), 주걱턱, 돌출입, 과개교합(앞니가 깊게 물려 아랫니를 지나치게 덮는 치아), 개방교합(앞니가 맞닿지 않는 치아), 비대칭 등 다양한 케이스의 심미적인 개선은 물론, 음식을 잘 씹는 치아의 본 기능까지 되찾아 주기에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교정치료가 잘 진행된 치아는 가지런하고, 좌우 대칭성이 높고, 위.아래 중앙선이 일치한다고 한다고 정의하고 있다.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여 맞춤 진료를 진행하고, 환자에게 맞는 장치를 이용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교정은 다른 치과치료와 달리 장기간 치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교정 전문의 의료진이 치료를 주도하는지, 또 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가지고 있는지를 잘 따져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이에 따라 한국마케팅협회는 국내 대표 메디컬_교정치과 10곳을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 메디컬_교정치과 부문 ' 발표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 메디컬_교정치과’ 부문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 메디컬_교정치과’ 부문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메디컬_교정치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200명을 대상으로 2018년 8월 13일부터 8월 22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가 선정한 10대 ‘메디컬_교정치과’ 브랜드로는 △드림치과의원(드림치과의원) △서울그레이스치과(서울그레이스치과) △서울바른이치과교정치과의원(서울바른이치과교정치과의원) △서울삼성치과(서울삼성치과) △스마일치과(스마일치과) △아이디치과(아이디병원(치과)) △연세고운미소치과(연세고운미소치과) △연세스위트치과(연세스위트치과병원) △연세행복치과(연세행복치과) △예치과(메디파트너주식회사)가 조사되었다.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본 조사가 급격한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올바른 브랜드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지혜 기자  kma19450815@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