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진행 사진

  서울시의회 김태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남4)은 지난 8월 23일 의원회관에서 강남구 세곡동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도시교통본부, 강남구청 교통정책과 관계 공무원, 주민자치위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하여 대규모 자족도시로 변하고 있는 강남구 세곡동 일대의 가중되는 대중교통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은 통학환경 개선을 위해 버스 노선 변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세곡동 리엔파크 4,5단지에서 수서역을 왕복하는 강남06-1번 마을버스를 한신휴플러스단지로 변경해달라는 민원이 발생하고 있다.”며 “수서역 인근 학교로 아이들이 통학하는 길이기 때문에 차량 변경을 반대한다.”고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담당 공무원은 “한신휴플러스단지로 다니는 기존 버스가 있기 때문에 차량을 변경하기보다는 다른 버스 노선을 조정 하는 것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어서 지역주민은 “통학시간 단축을 위해 강남03번 마을버스 회차 지점을 리엔파크단지로 변경해야한다.”며 “당장의 통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람쥐버스 노선을 변경해 달라.”고 요구하였다.

담당 공무원은 “다람쥐버스 노선 변경을 우선 검토하고, 차후에 강남03번 마을버스 노선을 조정하는 등 대안을 마련하겠다.”며 “더불어 운수업체와 협의하여 서비스 향상을 장기적인 발전 과제로 하겠다.”고 답했다. 이어서 김태호 의원은 471번 간선버스가 리엔파크 3단지 앞 주정차로 인해 발생하는 안전문제를 제기하면서 정류소를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또한 수서역에서 세곡동으로 가는 시내버스 막차시간을 연장하는 방안에 대해 김 의원은 “지역 현실에 맞는 교통대책이 더 시급한 상황이다.”고 지적하며, “해당 부서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하고, 지역주민의 요구사항이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태호 의원은 “주민들의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꼼꼼히 살펴보고 문제점을 파악한 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