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개청 이래 최대 경제개발 사업으로 추진 중인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의 새 명칭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경제중심지로의 도약과 상업·유통·문화·비즈니스·R&D(연구개발) 기능이 융·복합된 도시라는 사업 비전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새로운 명칭을 통해 역동적인 경제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는 기존 베드타운 이미지를 벗고 경제중심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해 고덕강일공공주택1지구(고덕동 345번지 일원)에 234,523㎡ 규모로 조성된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조감도

대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 비즈니스·R&D시설, 호텔 등 100곳 이상 기업이 입주 예정으로, 시민들이 찾고 싶은 매력적인 문화공간 조성을 위해 세계적 가구기업 이케아(IKEA) 등 유통‧판매 복합쇼핑센터 유치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입주기업과 사람에 대한 투자 및 복지 확충, 대규모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성장과 분배의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전망이다.

명칭 공모에는 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인당 2편까지 제안할 수 있다. 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jyk82@gd.go.kr), 우편(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투자유치과) 또는 팩스(02-3425-7264)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0월 중 선정된다. 최우수(1편) 30만원, 우수(2편) 각 20만원, 장려(2편) 각 10만원씩 시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로의 도약을 이끌 개발 프로젝트 비전에 적합한, 부르기 쉬우면서도 참신한 명칭을 함께 지어 달라”면서 “강동의 경제를 힘차게 이끌어 갈 성장 동력인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조성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투자유치과(02-3425-649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