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출신 방송인 서경석, (前) 국회의원 정두언, 미스코리아 출신 아나운서 김주희가 ‘카운터펀치’라는 타이틀로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했다.

‘카운터펀치’는 매회 사회적, 경제적 이슈를 주제로 매체별 헤드라인 뉴스를 통해 상세 현황을 분석하고 각자의 엇갈린 시각을 흥미롭게 풀어간다. 특히, 개인투자자나 경제에 관심은 있지만 제대로 해석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팩트만 콕 짚어 알기 쉽게 설명하고 경제 현상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경제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지식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카운터펀치’의 주제는 정치, 법률, 사회, 문화 등 다양한 현상을 중심으로 하며 ‘경제를 알아야 주가를 안다.’를 기초로 경제와 주가 흐름을 객관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주식자산관리 전문그룹 청인인베스트먼트 오한결 대표와 KB투자증권 임한준 과장 등 전문가가 함께 진행한다.

제작사인 청인인베스먼트는 “답답한 경제 상황을 속 시원한 한방으로 알 수 있는 방송을 하고 싶다”고 전제한 뒤 “한 사람의 치우친 의견이 아니라 팩트를 기준으로 다양한 견해를 전달하고 잘잘못을 솔직하게 전달하는 방송을 통해 사회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팟캐스트 방송 ‘카운터펀치’를 듣는 방법으로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팟빵을 검색해 다운로드 한 후 검색창에 ‘카운터펀치’를 검색하면 무료로 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 또한, 아이튠즈나 ‘팟티’ 앱을 통해서도 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