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입은 수시의 비중이 76.2%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수험생들에게 수시 지원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상황. 하지만 수시 선발 비중이 아무리 높다 한들 아무런 전략 없이 마구잡이로 지원했다가는 ‘합격장’을 거머쥘 수 없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대입 수시모집 전형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을 위해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여름방학 동안 특별 수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진학상담센터에서는 수험생들이 사교육 도움 없이 효과적으로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수시모집 특별 컨설팅 △자기소개서 특강 △학부모 진학교실 △대입 수시지원 전략설명회 등을 준비했다.

구 관계자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학생부 기재관리부터 대입자기소개서, 증빙서류준비, 수시 지원전략, 면접까지 수시 입학을 준비하기 위한 전체적인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2019 대입 수시 대비 프로그램 안내 홍보물

수시모집 특별 컨설팅은 수험생과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을 분석한 후 맞춤형 수시지원 전략을 제시해준다. 학생부종합전형, 영어특기자전형, 어학특기자전형, 학생부교과전형 및 논술전형 등 다양한 수시 전형에 대한 컨설팅을 지도한다.

자기소개서 및 면접 특강은 박성철 유웨이중앙교육 수석 입시컨설턴트가 평소 교과과정 위주의 입시로 자기소개서나 면접이 생소한 학생들을 위해 준비했다. 각각 3회 및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험생별로 1:1 자기소개서 첨삭과 실전 대비 모의면접도 받을 수 있다.

인성 등 본인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법, 학생들의 기본적인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면접법, 아이컨택과 발음법 등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수험생뿐 아니라 학부모를 위한 특강 및 설명회도 마련됐다. 매월 1회 실시되는 학부모 진학교실은 이 달 25일 ‘성공적인 수시모집 준비방법’을 주제로 조희권 경희대 입학사정관을 초빙해 진행된다. 내 달 18일에는 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2019 대입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도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 (2127-508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입시환경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정보가 부족해 입시 준비에 미흡한 학생들이 없도록 앞으로도 진로·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