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단체 ‘성동평화의소녀상지킴이위원회’가 함께 ‘역사 바로 알리기 캠페인’을 오는 7월 20일(금) 13시~ 16시까지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성동평화의소녀상지킴이위원회’는 청소년 중심의 자원봉사단체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 200여 명과 학부모, 봉사단체 ‘지피지기’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과 역사의식을 고취하고자 ‘평화의 소녀상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그 밖에 홍보 캠페인 플래시 몹, 성동구자원봉사센터 홍보부스 등도 운영한다. 특히 공모전에 선정된 디자인을 에코백으로 제작해 지역사회에 보급하는 뜻 깊은 행사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선정된 디자인으로 제작된 에코백은 위안부 피해자 보호시설인 ‘나눔의 집’에 기부해 판매수익을 통해 시설 운영을 지원하고, 지역 내 유관기관에 함께 배부해 ‘성동평화의소녀상’을 홍보할 계획이다.

성동구, 청소년 역사 바로 알리기 캠페인 개최-소녀상

‘성동평화의소녀상지킴이위원회’ 자원봉사단체 청소년들은 지난 2017년 6월 10일 왕십리 광장에 건립된 ‘평화의 소녀상’ 관리 및 홍보를 위해 구성됐다. 왕십리광장 환경정화와 홍보 캠페인, 외국인에 우리역사 알리기 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는 자발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여러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구민의 일상 속 자원봉사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시대가 흐를수록 잊혀 질 수 있는 아픈 역사에 대해,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고민하는 모습을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지키고자 하는 의지를 볼 수 있다.”며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 의지와 노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