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라는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행복’, ‘희망’, ‘배려’, ‘즐거움’이라는 단어들을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다. 이러한 ‘자원봉사’라는 단어를 ‘캐릭터’와 연관시킨다면 어떨까?

‘몰랑’ 캐릭터가 자원봉사를 하는 것은 그동안 쌓아온 캐릭터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활동이 되어 시민들에게 낯설지 않게 다가갈 것이다. 시민들에게 친숙한 캐릭터 ‘몰랑’이가 이제부터 자원봉사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자 한다.

‘몰랑’은 13일, 11시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고 홍보대사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향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온․오프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모습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안녕하세요’ 캠페인 △자원봉사 캠페인 광고 등이 예정되어 있다.

양측은 오는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Korea Character Licensing Fair 2018)에 참가하여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열고, 첫 공식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이번 ‘몰랑’ 캐릭터 홍보대사 위촉으로 캠페인 홍보는 물론 시민 자원봉사자에게 ‘몰랑’과 함께 보다 즐겁고 의미 있는 자원봉사의 경험을 선물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