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도깨비 야시장 개장으로 한강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불법 노점상 난립 등 무질서한 행위로 여의나루역 일대가 몸살을 앓고 있다.

영등포구는 6월 22일부터 7월 7일까지 여의나루역 주변에 밀집되어 있는 불법 노점 및 적치물 근절을 위해 특별 정비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강공원과 이어지는 여의나루역에는 가판대와 이동차량을 이용한 노점상들이 즐비하다. 노점상의 불법 인도 점령으로 통행로가 좁아지면서 사람들이 차도로 내몰리고 있어 보행 안전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이에 구는 여의나루역 일대의 통행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행락인파가 몰리는 매주 금‧토요일 오후 14시부터 22시까지 집중 단속에 들어간다.

여의나루역 불법노점 집중 단속

현재 여의나루역 주변 노점상은 약 30여개로 구는 조리음식, 돗자리, 텐트 등을 판매하는 불법 영업행위와 인도나 차도에 무분별하게 진열된 상품, 파라솔, 좌판 등의 적치행위를 중점 단속할 예정이다.

이번 단속은 한강사업본부, 영등포경찰서, 여의도지구대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추진한다. 구는 3개반 14명으로 구성된 단속반을 편성하고 여의나루역 2번 출구 근처에 단속초소를 설치해 행정 공백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구는 먼저 노점 상인들의 자진정비를 유도한다. 이를 거부하거나 상습 위반할 경우에는 강제수거와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조치를 취한다. 특히, 밤도깨비 야시장 행사장 진입로와 주요 거점별로 단속인력을 보강해 노점상 진입을 원천 봉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는 주민을 대상으로 노점음식 불매운동도 펼친다. 여의동 주민센터의 협조를 통해 각종 직능단체에 비인가 노점음식 이용 자제를 요청하고 현수막 설치 및 전단지 배포 등 홍보활동에 주력해 노점상에 대한 주민 의식을 제고한다.

구 관계자는 “여의도역을 찾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도시미관 개선 및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이번 단속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