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1일 ‘선선(善善)한 서울’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통해 에너지빈곤층 1만 가구와 복지시설에 폭염 대비 선풍기 등의 물품과 전기요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소득의 10% 이상을 광열비에 지출하는 에너지빈곤층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이 해당된다.

서울시는 선풍기와 쿨매트, 기능성 여름의류, 방충망 등 냉방물품 지원과 함께 에너지빈곤층이 거주하고 있는 그룹홈이나 생활시설, 사회복지시설 200개소 이상에 에어컨, 전기요금 등도 지원한다.

에너지빈곤층 1만 가구의 여름 물품을 지원하는 데 소요되는 약 4억 원은 시민과 기업의 기부금으로 마련된 것이다. 지난 16일 에너지 나눔 경매 및 에너지수호천사단 바자회 수익금 등 시민의 기부 참여 외에 에프알엘코리아(주), ㈜대웅FNT, 신일산업(주), ㈜한화생활건강 등 기업의 착한 기부도 이어졌다.

한편, 서울시는 특히 8월 1주에서 2주 사이에 온열질환자가 급증하는 것을 고려하여 ‘선선(善善)한 서울’ 캠페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예년보다 여름철 폭염이 길어지고 시기가 빨라져 에너지빈곤층이 여름을 나기가 더 힘들어졌다”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선선(善善)한 서울’ 캠페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