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서울복지재단과 공동으로 6월20일(수) 오후 2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나눔관(살림터 3층)에서『2018 SEOUL 사회공헌 네트워킹포럼』을 개최한다.

서울시는 매년 사회공헌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다양한 주제로 사회공헌 포럼을 개최하는데, 올해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개최된다. 올해 상반기 6회를 맞는 이번 포럼에서는 “CSR, 혁신 서울과 만나다” 라는 주제로 기업사회공헌 담당자와 시·투자출연기관 관계자 등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된 100여명이 함께한다.

이번 포럼은 ‘1부. 시민과 기업사회공헌을 잇다’ 라는 소주제 아래 최근 사회공헌이 민·관의 협력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창조하는 추세를 반영한 기조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지는 글로벌 네트워킹 사례발표에서는 주한덴마크대사관에서 주한덴마크기업과 서울시가 협력하고 있는 글로벌사회공헌의 사례발표와 더불어 덴마크 정부가 함께하는 덴마크 기업의 사회공헌 혁신 모델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포럼의 차별성은 ‘2부. 도시혁신을 위한 협력을 잇다‘ 주제발표를 통해 7가지 도시혁신을 위한 협력을 연결하는 테이블 미팅 순서이다.

이번 포럼은 기업사회공헌 담당자들과 시·투자출연기관 관계자들 간의 사회공헌 혁신을 이뤄가고자 하는 공감대를 형성, 다양한 사회공헌 협력사업의 정보를 교류하며 열띤 네트워킹의 장(場)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의견을 함께 나누며 서울시의 정책방향과 사회공헌 협력 방향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포럼이 되었다”라며, “이번 네트워킹 포럼을 통해 더 살기좋은 서울 만들기와 사회공헌의 혁신를 위해 어떻게 협력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며 새로운 변화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소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