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3일(토) 서울시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3대 서울특별시 청소년의회’ 개원식을 개최한다.

이번 제3대 서울시 청소년의회는 서울시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를 비롯해 25개 자치구 청소년참여기구에서 추천된 만13세~19세 미만 청소년 100명으로 구성되어 출범한다.

올해 제3대 의원이 된 청소년 100명은 개원식에서 의원 선서 후 위촉장을 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아울러 지난해(’17년) 청소년의원 중 우수하게 활동하여 청소년 권리증진에 공헌한 우수의원 15명에 대해 표창장도 수여될 예정이다.

개원 이후 청소년의회는 지역사회 안에서 청소년 관련 문제나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논의하게 되며, 정책 상정을 위한 상임위원회 활동과 정책포럼 등을 연다. 오는 10월에는 본회의가 개최된다.한편, 올해로 3대를 맞게 되는 ‘서울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청소년참여기구가 한 자리에 모이는 교류의 장으로 청소년이 스스로 정책의 주체로 활동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또 청소년 스스로 서울시에 정책과 의견을 제안하여 실제 시정에 반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주용태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청소년의원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경험과 협의를 통해 좋은 정책을 만들어보는 등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며, 정책주체로서의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서울을 만들어나가는데 시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