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가 이달 16일(토) 오전 10시, 청량리청과물시장 상인회와 함께하는 어린이 체험학습 ‘엄마 아빠 새콤달콤 과일로 놀아요!’를 진행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청량리종합시장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약 2시간 가량 진행되며, 세부 프로그램은 국내외 제철 과일에 대해 배우고 퀴즈도 풀어보는 ‘과일 강의’, 팀별로 점포를 찾아 과일을 구해 보는 ‘청청 런닝맨’, 미션에서 구한 과일로 부모님과 함께 화채를 만들어 보는 ‘요리교실’ 등이다.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이며, 선착순으로 20여 명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청량리청과물시장 상인회(010-9728-1294) 또는 온라인 ‘유스내비(www.youthnavi.net)’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참가 신청 후 1일 이내에 납부해야 한다.

구는 이번 체험학습을 계기로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내 전통시장 상인회의 도시재생 사업 참여를 활성화하고, 향후 정례화 할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기획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엄인준 도시전략과장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일에 대해 배우고 부모님과 함께 요리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