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동경(東京)에 본사를 둔 글로벌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주)잇펀피플(IT FUN PEOPLE Corporation, 대표 오오타키 세이지)은 13일 전자지갑서비스 '페이포트(PAYPORT)'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페이포트는 유럽과 아시아 세계 10여 개국에 글로벌 매입사 네트워크를 갖추고 결제 프로세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잇펀피플의 결제 네트워크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어느 나라에서든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저렴한 수수료로 회원간 빠르고 안전하게 송금 및 환전할 수 있으며 개인에서 기업까지 페이포트의 회원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즉시 입/출금할 수 있다.

페이포트의 전자지갑에 자금을 보관하고 원하는 때에 간단히 출금하거나 이체할 수 있어 자체적으로 자금의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이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전자지갑의 트랜잭션 컨트롤러와 보안 아키텍처는 유수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잇펀피플의 기술진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엔진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페이포트는 현재 PayPal, PerfectMoney, Payeer, 비트코인 (BTC), ADV Cash, 국내외 신용카드, 은행거래 (SWIFT)의 결제수단이 제공되고 USD (달러), EUR (유로), KRW (한화), CNY (위안화), JPY (엔화)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서비스 언어는 영어, 독일어, 러시아, 스페인, 한국어, 일본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해외에서 결제 프로세싱과 블록체인 업계에서 이미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Playtech, bede, Pango+, Betfair, Salesforce 등 다양한 분야에 결제 엔진을 제공하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결제 프로세스의 경험과 노하우가 반영되어, 페이포트는 송금인과 수취인 간의 사기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보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회원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O2O 결제, MLM 결제의 부가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가맹점을 유치해 페이포트를 활용한 크로스보더결제의 활성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주)잇펀피플(IT FUN PEOPLE Corporation) 웹사이트에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