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어플(앱, App)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파인드볼 주식회사(대표 홍성주)가 ‘보물찾기’와 온라인 게임의 ‘미션’ 개념을 결합한 신개념 대국민 미션 어플리케이션, ‘파인드볼’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인드볼’은 전국 각지에 숨겨진 7개의 파인드볼을 찾기 위한 미션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이를 위한 여행 도중 발생하는 여러 가지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것이 주요 목표다. 유저들은 여행 도중 제시되는 힌트를 확인하여 파인드볼이 숨겨진 장소를 여행하면 끝. 숨겨진 파인드볼을 찾아낸 뒤 인증샷을 올리면 미션 성공이다. 경품으로는 순금으로 이뤄진 파인드볼 목걸이를 증정한다.

미션을 성공하지 못했지만 미션 장소에 있던 안타까운 이들에게도 행운이 뒤따른다. 바로 ‘아쉬비 이벤트’를 통해 추가 경품을 증정하는 것. 미션 장소에 있었다는 것을 인증샷을 통해 알려주면 선착순 10명에게 제공한다. 이 외에도 매일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오늘의 미션’을 통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하고 미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파인드볼 앱에 속한 서비스에는 ▲채팅 ▲식당 및 숙박업소 정보 ▲여행후기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이 있어 파인드볼 힌트는 물론, 목적지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일석이조 역할을 한다.

홍성주 파인드볼㈜ 대표는 “바쁘지만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간단한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보상을 받는 소소한 즐거움을 주기 위해 ‘파인드볼’을 만들게 됐다”며, “단순히 혼자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여행을 즐기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