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 사회의 개인주의 가치관이 부각됨에 따라 부부의 소통이 원활하게 되지 감정싸움으로 번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 외부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편하다는 이유만으로 배우자에게 표출하는 행위 빈번히 나타난다. 과거와달리 요즘의 부부싸움은 이혼으로 연결되는 일이 수월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경우 부부상담센터를 방문하여 부부상담을 받도록 의뢰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부부상담센터 (사)은행나무부부상담연구소’는 심리치료를 기초로 진행하는 전문적인 부부상담클리닉이다. 여러 가지 이론과 기법 그리고 축적된 노하우를 적용하여 부부 간 발생되는 갈등과 문제를 분석하고, 이 결과에 접근하여 문제의 개선과 정서적 회복을 도출한다. 서울가정법원 그리고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서 의뢰하는 가사상담 한부모 가족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부가족상담전문가 양성, 한국 상담심리학회와 한국상담학회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련 과정을 시행한다.

 

부부의 감정싸움이 만성화되면 대화를 차단해버리고 어떠한 것과도 접촉하고 싶어하지 않는 일반적인 부부 모습이다. 상담지원을 의뢰 받더라도 비용이 많이 들면 아예 생각해보지도 않고 넘어간다. 그런 이유들로 이혼을 경험하는 부부들도 적지 않다.

 

부부상담 전문 (사)은행나무부부상담연구소’는 부담되지 않는 저렴한 상담비용으로 높은 질적 수준을 제공받는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지정기부금승인단체(기획재정부, 2017) 로 선정되어 상담비용을 후원금으로 간주영수증발급하여 봉급생활자, 자영업자 연말 세액공제가 가능하다는점이 있다. 더 이상 ‘비용’ 때문에 상담을 꺼릴 일이 없는 것이다.

 

()은행나무부부상담연구소는 우리 사회가 행복한 가정을 기반으로 구성되는 데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2004년 4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사단법인 심리치료 부부상담센터이다. 특히, 산하의 새가족공감연대는 내담자의 형편에 따라 전문적인 가족 부부상담을 무료로 진행하여 미혼부모, 사별, 이혼 등으로 인한 위기 가족을 돕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내담자는 “사적 정보를 철저히 보안해 주고 1차원적인 상담아니라 장기적인 개선, 회복, 변화를 최우선 목표로 확실한 변화 에 도달하는 상담을 받을 있어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한편 ()은행나무부부상담연구소 이선희 소장은 부부상담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하여(2005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총 13), 부부상담의 효과성을 향상하고 상담자의 진로를 개발하는 최선의 노력 다하고 있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