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금왕읍행정복지센터 내 음성시니어클럽의 노인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시장형 사업인 노노카페(향기담음카페)를 1월 중 오픈 및 운영할 계획이다.

노노카페(향기담음카페)는 충청북도에서 주최한 2016년 노인일자리 창출 평가에서 충북도내 11개 시군 중 음성군이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어, 지급받은 상사업비 1억원으로 카페 설치 및 물품 구입을 완료했다.

노노카페(향기담음카페)는 22.08㎡ 면적에 카페 운영을 위한 기계 및 물품 등이 비치 완료되었고, 참여자 교육 및 준비 과정을 거쳐 2018년 1월 중 오픈 및 운영 될 예정이다.

노노카페(향기담음카페)를 운영할 음성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서 노인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를 위해 공익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다양한 노인 일자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금왕읍행정복지센터 내 문을 열게 될 노노카페(향기담음카페) 1호점은 음성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한 음성시니어클럽 참여 노인 6명이 근무할 예정이며. 노노카페(향기담음카페) 2호점은 대소면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소와 맞추어 2018년 중에 오픈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노노카페(향기담음카페) 1호점이 운영되고 이어 2호점도 설치 운영 될 예정으로, “고령화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부족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시니어클럽 관계자는 “1호점이 지역 명소가 되고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