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불균형한 자세가 문제화 됨에 따라 슬링운동에도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슬링운동 시스템은 유럽식 재활운동 장비를 말하는데,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수많은 병사들을 효과적으로 재활치료 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미 노르웨이에서는 소아마비 환자, 만성 통증 환자, 편마비 환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재활 치료법이다. 국내에서는 대구 전문운동센터 엠앤비 슬링운동센터’를 통해 체계적으로 만나볼 수 있어, 다양한 통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엠앤비 슬링운동센터’는 물리치료사 출신으로 병원에서의 재활운동 경험과 여러가지 자격증 및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운동센터에서 쉽게 만나보기 어려운 일대일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이다. 근육 불균형, 부적절한 자세, 근육 및 관절의 기능과 안정성을 회복 및 향상시켜 각종 성인병과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엠앤비 슬링운동센터’의 가장 큰 목적이다.

 

 

슬링운동은 근육을 단단하고 크게 만드는 운동보다 올바른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기본적인 통증을 해결하며 기능적인 움직임을 향상시키는 데 적합한 운동 방법이다. 근력강화, 근지구력/밸런스 능력 향상, 신체 협응력, 안정성 강화, 근신경계조절 등이 효과로 주목받고 있는데 시간에 대비해 운동 효과가 상당하다는 점에서 많은 환자들이 슬링운동을 찾고 있다.

 

슬링운동은 효과가 좋다는 점 이외에도 부하를 조절하는 탄력 로프를 이용해 통증 없는 운동이 가능하다는 점, 운동 강도를 적절히 조절할 수 있다는 점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엠앤비 슬링운동센터’에서는 슬링도구와 소도구 운동을 결합하여 목적에 맞는 최상의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통증 조절과 움직임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은 물론, 일반인의 근력 및 체력, 몸매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전문적인 스포츠 선수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종전의 1급 생활체육지도자인 건강운동관리사를 취득하고 물리치료사 지식을 바탕으로 건강운동 강의도 진행하고 있어 소규모의 회사는 물론 여러 공기업에서도 러브콜이 끊이질 않는다.

 

‘엠앤비 슬링운동센터’의 김희곤 센터장은 “슬링운동은 일반적인 필라테스, 요가 등의 운동보다 효율적인 운동이며 보다 건강에 집중한 운동이라 볼 수 있다”라며 “짧은 시간에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운동으로써 근육 사용 패턴을 회복시키고 근육 기능을 증진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운동”이라고 전했다.

 

한편 ‘엠앤비 슬링운동센터’는 올해부터 대구 지역을 넘어 다양한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될 계획이며, 운동 지도자 육성을 위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