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는 언젠가부터 건강한 삶을 이루는 지표가 되고 있다. 요가란 명상과 호흡, 아사나 등이 결합된 복합적인 심신 수련 방법을 말하는데 몸의 건강은 물론 혼란스러운 마음의 움직임을 억제해 인간 본래의 고요한 마음으로 돌아가는 데 큰 효과를 준다. 때문에 다양한 스트레스를 갖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요가는 몸의 유연성을 확충시키는 운동이란 개념을 뛰어넘어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수련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현대에는 다이어트 효과와 아름다운라인을 만드는 효과가 있다.

 

 타우요가 는 다양한 요가문화를 함께 나누고 인간의 가치를 되새기는 데 일조하고 있는 요가 전문학원이다. 2004년 ‘아름다운 요가원’이라는 상호명으로 시작해 현재 전주를 비롯해 서울, 대전 등 다양한 지역에서 고객과 만나고 있다.

 

타우요가 는 블랙스퀘어, 블루스퀘어, 여동구요가로 전문 비지니스 클래스를 운영하며 서울시티포레스트, 요가페스타 주최자인 여동구 대표, 김희종 대표를 주축으로 다양한 문화 요가콘텐츠를 제공한다. 전주의유일한 타우요가 블랙스퀘어에서는 평생교육문화요가협회, 지도자 양성기관 ‘요가, 필라테스’ 과정을 진행하여 대한민국 요가&필라테스 교육에 힘 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전주 타우요가 블랙스퀘어인후점을 운영하고 있는 나오미 원장은 “요가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분들에게 더욱 풍부한 요가 수련을 지원해 드리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타우요가는 프로그램 뿐 아니라 저명한 요가 마스터들을 초빙하여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의 요가 문화가 건강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재활, 자세교정 등 신체적 움직임을 통해 강한 몸과 건강한 정신,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수업을 진행하는 국내 유일 유니버셜요가 마스터 여동구 대표는 새로운 요가스타일을 구축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요추 골반을 부드럽게 하는 현대적 요가를 알려 여성들의 하체부종, 생리통 완화, 골반 뒤틀림에 도움을 주는 골반다이어트 요가저자이며 또한 국내 유일 서클요가 도입하에 후굴 및 밸런스 동작들을 다양하고 안정감있게 수련할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한 독특한 밸런스요가와 깊은 호흡으로, 정교한 얼라이먼트로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몸의 균형과 라인을 유지하고자 하는 현대 여성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타우요가 블랙스퀘어인후점에서는 요가와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을 통해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여 대한민국 요가 문화에 힘쓰겠다는 계획을 밝혔으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전주 지역 유일 힐링타운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