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우후죽순 생겨나는 뷰티살롱 속 꾸준히 빛을 발하는 살롱 하나가 있다. 바로 풍암동 미용실 ‘미희살롱’이 그곳이다. 2017년 1월 14일에 오픈한 이후로 젊은 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 미희살롱은 ‘좋은 헤어 약품을 쓰는 미용실’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매장 내 정액권 고객이 70% 이상에 달한다는 미희살롱,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 ‘미희살롱’을 이끌어가고 있는 김미희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VIP 정액권 회원이 70% 이상이다. 노하우가 있는가?

A. 고객은 본인 머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른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을 추천받길 원하고, 디자이너가 관리 편한 머리를 알아서 해주길 바라는데 미희살롱은 그 점을 잘 캐치한다.

고객마다 어울리는 스타일이 다 틀리기 때문에 가장 어울리는 최상의 스타일을 추천을 해드리고 시술을 하면 결과에 만족하신다.

미희살롱의 약제는 헤어서프라리스 보톡스, 자연결펌, 트리시스클리닉, 와칸, 웰라염모제, 올라플렉스클리닉 등 국내외 많은 전문가들이 인정한 고가의 제품들이다.

최고의 약으로 착한 가격으로 최상을 서비스를 해드릴려고 노력하고 있다.

 

Q. 좋은 약품을 고집하는 이유가 있는가?

A. 한 번 시술하고 더 이상 안 볼 고객이 아니지 않은가. 추후 고객님들께서 재방을 하셨을 때에도 담당 헤어 디자이너로서 시술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다. 시술 후 좋은 결감을 얻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신뢰가 가장 중요하기에 좋은 약품은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첫 방문 40% 할인이라는 어마어마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모든 고객들이 예쁜머리를 하길 진심으로 바란다. 고객님께 첫 샵에 방문했을때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첫 방문시 40% 할인’이라는 대박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다가오셔서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 예쁜 머리를 하고 만족하시면 100% 다시 찾아 주실거라고 믿고 있다.

 

 

Q. 미희살롱을 운영하며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철학이 있다면 무엇인가?

A. 고객 중심을 가장 핵심으로 하며, 고객이 원하는 트렌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머리 시술 후 집에서 본인이 손질해도 샵에서 막 손질한것처럼 관리하기 쉬운머리를 해드리려고 노력한다.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마음이 통하는 가족같은 사이를 만들어나가는 것이다.

굳이 요구하지 않아도 오랜 고객처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믿고 맡겨줄 수 있는 미희살롱이 되고자 한다.

 

한편 김미희 원장은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것은 매우 값진 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며 관계를 유지하고 소통하는 디자이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