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에서 아동기까지의 기간은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하게 발달되는 시기이므로  시기를 전후로 하여 아이들의 상상을 보다 깊고 풍유롭게   있도록 돕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에 따라 지적 호기심을 발달시킬  있는 ‘미술교육’이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론초등학교 미술학원 ‘상상톡톡미술학원’은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 미술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초등전문 미술학원이다. 특히나 초등학교 교과형 중심의 교육이 아닌 아이들의 생각을 마음껏 펼쳐 다양한 재료로 표현할  있도록 돕기 때문에 긍정적이고 밝은 정서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각산동 미술학원 ‘상상톡톡미술학원’은 50%의 교재수업과 50%의 연구수업으로 전체 교육이 이루어진다. 상상을 유도하는 창의영역과 상상한 것을 만들어내는 조형영역, 생각한 것을 표현하는 드로잉 영역, 느낌을 그대로 색으로 표현하는 회화영역 등이 골고루 진행된다. 현재 초등 1, 2학년 교과과정의 40%가 미술 활동으로 진행되는 만큼, 7세~10세 나이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킴으로써 모든 일에 수반될  있는 다양한 두려움을 깨트리고 새로운 도전으로의 꿈을 키우는  일조하고 있다.

 

‘상상톡톡미술학원’의 교사들은 서양화, 디자인 등을 전공한 전공자들로, 아이들의 수업에 보다 도움이   있도록 상상력특강, 캠핑특강 등을 연구하며 실행한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유독 흥미를 느끼는 ‘요리’와 미술을 접목시켜 다양한 영역에서 미술에 재미를 느낄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 ‘상상톡톡미술학원'의 유치부는  달에  번, 초등학생은  달에   푸드아트 수업을 진행한다.

 

상상톡톡미술학원의  관계자는 “단순한 학원이 아닌 아이들이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할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아이들을 보내는 엄마의 마음처럼 즐겁고 따뜻한 곳이었으면 한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상상톡톡미술학원은 여름과 겨울  차례 특강을 진행한다. 돌아오는 여름, 호기심을 자극시킬 다양한 특강으로 아이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