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및 성범죄 문제가 심각한 요즘, 사회에서 내 몸을 보호할 수 있는 호신운동은 꼭 하나 쯤 가지고 있어야 하는 필수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유도는 그 어떤 종목의 호신 운동보다 실전에 강한 무술로, 어린 학생들부터 여성들에 이르기까지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어 최근 상당한 각광을 받는 무술 운동 중 하나이다.

 

청주 유도 ‘백곰유도클럽’은 누구나 유도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체육관이다. 유도의 기본부터 기술 강습 및 정신수양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수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체육관을 이용하면서 다른 운동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유산소 및 근력 운동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어 수련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특히 꾸준한 유도 수련으로 승단 취득을 통해 군경찰, 공무원 가산점 활용을 할 수 있어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장이기도 하다.

 

건강하고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백곰유도클럽은 개관 후 6개월만에 첫 시합이었던 제 6회 청주시장배유도대회에서 노란띠, 초록 띠의 수련생들이 다른 체육관 검은띠 유단자들과 맞서 당당히 입상하며 그 입지를 단단히 굳히기도 했다. 이성규 관장은 “많은 유도기술을 구사할 줄 몰라도 정확한 기본기가 있다면 충분히 높은 기량, 우수한 실력을 뽐낼 수 있다는 것을 유감없이 보여준 대회였다”라며 “유도 수련 시 서로 예의를 갖추며 기본을 지키는 수련생으로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갖추어가는 자랑스러운 마음을 우선시하라고 가르치고 있다”고 전했다.

 

이성규 관장은 백곰유도클럽을 개관하며 “건강한 신체를 얻을 수 있고 내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인 유도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다”라며 “청주에 유도만을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도장이 많지 않아서 사람들이 유도를 접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적어 아쉬워 하다가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백곰유도클럽은 체계적인 유도 수업 뿐 아니라 예시예종(禮始禮終)이라는 유도 정신을 기본으로 하여 예의범절을 철저하게 가르쳐 단단한 마음을 가지고 유도 수련을 할 수 있는 수련생들을 배출해내고 있다.

 

한편 백곰유도클럽은 지난 해 말 충북 충주에 2호점을 개관하며 2018년도 당찬 포부를 알렸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