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는 이제 중고등학생 때 처음 시작하면 늦는다. 유치부부터 체계적인 영어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보다 더 훌륭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으려면 보다 ‘빠르게’ 제대로 된 영어를 습득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송촌동 영어학원 ‘빠른영어학원’은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빠르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했다. 하지만 빠른영어학원이 말하는 ‘빠른영어습득’에 대한 의견은 일반적인 의미와 조금 다르다.

 

빠른영어학원은 빠르게 좋은 성적을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가능한 한 빠르게 ‘홀로 설 수 있는’ 영어실력을 학생들에게 심어주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언어 능력은 학생들의 사고능력과 발맞추어 성장한다. 결과에만 연연하는 공부방법은 학생들의 사고의 폭과 깊이를 제한하게 되므로, 빠른영어학원은 학생들이 주체적인 학습자가 되어 자신의 목표가 무엇인지 깨닫고 필요한 도움을 찾아나설 수 있는 상태가 될 수 있도록 가르친다. 또한 적절한 도움을 받고 나면 이후에는 같은 도움 받기를 반복하지 않으려는 노력도 포함된다. 학원이나 숙제 과정에서는 실수가 많이 나오는 것을 오히려 반갑게 여기고 반대로 중간, 기말고사와 같은 결정적인 순간에서는 그 동안 했던 실수를 기억하여 반복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는 말이다.

 

빠른영어학원은 학생들의 시간을 구애  받게 하지 않는다. 각자의 사정에 맞는 시간도 도착하여 스스로 공부를 하는 학생들은 영어 읽기, 어휘, 문법 공부를 위주로 배우게 된다. 영어 읽기는 큰 소리로 읽는 연습을 통해 자신감을 갖도록 도우며, 어휘는 철자와 한글 뜻만을 반복적으로 외우는 것이 아닌 발음까지 확실히 확인하고 외운 단어를 문장의 문맥 속에서 다시 복습하도록 한다. 문법을 공부한 내용을 스스로 설명해 보며 이해한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하여 자기 것으로 만드는 학습을 배운다.

 

손승연 부원장은 “각 공부 과정에서 학생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느냐에 따라 결과는 다르게 도출될 수밖에 없다”라며 “각 과정을 지나면서 학생들은 치열하게 자기 자신과 대면해야 하고, 또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상당수의 학생들이 빠른영어학원의 학습방법을 접했을 때 적응하는 시간을 꽤 오래 갖는다고 한다. 하지만 한 번 적응을 하고 나면 학생의 진정한 변화와 성장을 긍정적으로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편 빠른영어학원은 “초, 중등 과정에서 다진 영어실력을 가지고 학생들 스스로 수능영어, 토익, 토플, 아이엘츠와 같은 다음 단계 시험들에도 연결시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