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고 곧은 정신은 유아기와 아동기  형성되고 청소년기를 거쳐 확립된다. 따라서 이때 진행되는 교육은 아이들의 정신 건강을 올바르게 하는  특히 중요하다.

 

대전 송촌동 합기도 천지관 충효 도장은 바른 정신을 바탕으로 안전한 자기 방어 무술을 배울  있는 합기도장이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수강할  있으며, 특히 도장이 안전하고 쾌적하여 환경에 예민한 아이들이 안심하며 배울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유아, 학교체육에 탁월한 대전 송촌동 합기도 천지관 충효 도장은 기본 과정, 발차기, 호신술, 낙법, 체조, 용무도, 겨루기, 키즈주짓수 등을 전체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서로 협동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  있도록 심신 단련 훈련도 진행한다.

 

매년 여름과 겨울에는 캠프를 통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한다. 또한 여러 대회를 주기적으로 참여하여 아이들의 사회성  도전의식을 길러준다. 실제로 대전 송촌동 합기도 천지관 충효 도장은 전국 합기도 대회와 구청장기, 협회장기, 국무총리기, 대통령배  많은 대회에서 입상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신윤호 관장은 즐거움은 물론  몸을 스스로 보호할  있다는 생각으로 합기도를 처음 시작했다고 전한다. 처음부터 지도관장을 목표로 세운  아니지만, 어느 순간부터 아이들과 함께 운동하는 시간이 즐겁고 함께 성장해나갈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처음 대전 지역에 합기도장을 개관했다고 한다.

 

그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지도진들 모두 항상 바르고 정직하며 예의를 중시하고자 하는 동시에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합기도 교육을 받을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들까지도 믿고 맡길  있는 건강한 합기도장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 송촌동 합기도 천지관 충효 도장은 앞으로 아이들이 스스로를 범죄에서 철저히 보호할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풍성하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