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다양화되고 창의적인 미래사회를 준비해야 하는 우리 아이들이 진정으로 배우고 익혀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런 변화에 대비해 학교교육과정도 변화하고 있지만 현장은 아직도 교과중심과 입시교육에  치중되어 있어 아이들의 다수가 수동적인 학습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석봉동 학원 ‘더퍼스트학원’은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의 삶 속에서 마주치게 될 많은 문제들을, 자신감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힘을 가져야 한다고 지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교육기관이 단순 교과 내용만을 배우고 익히는 것을 넘어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공부하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이 주도적인 성인으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되어야 한다고 말이다.

 

‘더퍼스트학원’은 과목별 전문강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심리상담사, 교수학습프로그램전문가를 배치시켜 지속적인 연구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연구하는 학원이다. 초등부는 말하기에 중점을 둔 초등어학원전문 콘텐츠 Sneakers, 쉽고 빠르고 재미있는 다양한 비법 수학 콘텐츠인 다비數, 교과수학, 국어, 과학, 사회를 중등부는 영어, 수학, 학교별 국어 및 사회, 과학에 대한 내신대비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까지는 일반 학원과 크게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더퍼스트학원’의 차별 점은 지금부터다.

 

더퍼스트학원은 ‘모든 학생은 자기만의 성향과 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교사에서 학생중심, 결과보다 과정중심의1:1 코칭학습지도법으로 다양한 개인별 성취도와 학습 속도에 맞추어 학생의 학습효율을 높이고 있으며 정규 콘텐츠 이외에도 연산급수, 영단어레벨관리 프로그램을 꾸준하게 운영하여 기초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고객의 심리안정과 상담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부설 ‘더퍼스트소통공감센터’의 학습법 및 심리상담 전문가와의 1:1 심층상담을 통해 개인별 성향분석에 따른 학생지도, 학습법 컨설팅, 진로컨설팅, 가족상담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종합적으로 볼 때, 단과나 개인과외에 비해 교육비가 저렴하면서도 월등한 수준의 전문토탈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학부모와 학생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으며,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학원으로 평가 받고 있는 것이다.

 

‘더퍼스트학원’을 이끌어가고 있는 이진욱 원장은 “방법이 바뀌면 결과도 달라진다”며 더퍼스트학원의 이름과 같이 항상 최선이 되기 위해 늘 연구하는 학원이 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아이들과 학부모의 선택에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해  신탄진 학원의  대표학원으로 위상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퍼스트학원은 부설 ‘더퍼스트공감센터’를 통해 교류분석검사와 인생태도검사, 직업선호도검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수강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