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인뎁스학원은 영어, 수학, 코딩을 기반으로 교육하는 융합학원이다. 코앞의 목적에 달성하기 위해 단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꾸준히 활용할 있도록 장기적인 영어수학 능력을 위해 착실한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 인뎁스영어수학학원 내부사진이다.)

 

아이들, 학부모와의 소통을 중요시하고 좋은 유대관계를 유지하며 아이들이 꿈을 이룰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에 기준이 맞춰져 있는 곳, 수지 인뎁스학원의 장예진 원장을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영어프랜차이즈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들었다.

 

A. 삼성영어라는 프로그램이 계속 성장하며 꾸준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퀄리티있는 프랜차이즈를 바탕으로 체계화된 교육, 자체 워크북과 교재등 학원의 색깔을 입혀 수지 인뎁스학원만의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Q. 어떻게 영어와 수학, 코딩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려달라.

  1. 영어는 삼성영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학습한다.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훈련이다”라는 모토로 꾸준히 학습하며 자연스러운 효과를 보고 있다. 아이들 들러리가 되는 일이 없도록 각자의 성향, 성격, 레벨에 맞추어 알맞은 코칭을 해주고 있다. 수학의 경우 영어처럼 아이들 명의 능력과 역량에 따라 지도하고 있으며 1:1 관리와 개별 진도로 선생님의 관리를 철저히 진행한다. 코딩은 EBS와 함께하는 코딩으로, 단순히 프로그래밍 기술의 교육이 아니라 컴퓨터 사고, 디자인 사고를 중심으로 하는 논리적 사고력 형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 학원은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수업하고 토론하는 방식을 따른다.

     

     

Q. 학생 아니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남다르다고 들었다.

 

A.정직하기 때문이다. Doing good is Being good. 이것이 우리 학원의 철학이다. 정직한 것을 바탕으로 좋은 일을 하면 결국 좋게 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우리 아이들도 배워서 남에게 베풀 있도록 좋은 영향력을 가진 어른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 그런 마음으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어 마음이 학부모님들께도 전달되는 같다.

 

 

Q. 교육 아니라 소통에도 신경을 쓰는 같다.

 

A. 공부를 가르치고 배울 있는 곳은 많다. 하지만 좋은 유대관계와 믿음 속에서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있는 곳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학생들을 믿어주고 응원해주며 따끔하게 충고를 해줄 있는 곳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지 인뎁스학원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아이들을 밀어주며 응원한다.

 

장예진 원장은 학원을 운영하며 아이들이 꿈을 가지고 지식을 습득,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도 밝혔다. 더불어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학생들 공부에 보탬이 되겠다는 계획 의지 또한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