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선거 위해 선의의 후원금도 거부...시민펀드 1억4000만원 모금

허석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후보

 

【전라제주권/엔디엔뉴스】양기석기자=허석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가 본선을 앞두고 30일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위해 후원회를 꾸리지 않고, 펀드를 통해 선거를 치르겠다”고 밝혔다.

순천시장 후원회의 경우 법정 선거비용인 1억7700만원의 절반인 8850만원까지 모금을 할 수 있다.

허석 후보는 “민주당 공천을 받자 가뜩이나 중상모략과 음해가 난무하는 마당에 후원회를 꾸리면 부정한 돈이 흘러들어 갔다는 등 흑색선전의 빌미를 제공할 수 있다”면서 “최근 각종 자료를 왜곡해 흑색선전을 하고 있지만, 투명한 선거를 위해 후원회를 과감하게 포기했다”고 말했다.

허석 예비후보는 “이미 희망펀드를 통해 목표액인 1억4000만원을 모금했다”면서 “이 돈은 선거가 끝난 뒤 선거비용 보전을 받으면 3.6%의 이자를 보태 돌려줄 것이다”고 말했다.

최근 본선을 앞두고 경선과정에서 다소 소원해졌던 민주당 인사들이 속속 지지를 표명하거나, 선거캠프에 동참하고 있다.

이날 오후 허석 시장후보 캠프에서 주윤식 전 시의회부의장, 이옥기 전 시의원 등 민주당 시․도의원 경선참가자들이 지지성명을 발표하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허석 후보 선거캠프는 31일 오후5시 동부상설시장 앞에서 출정식을 겸한 선거유세를 시작으로 13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