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평가 리포트] ‘1일 1팩’ 집에서 하는 스킨케어 마스크팩 인기
[소비자평가 리포트] ‘1일 1팩’ 집에서 하는 스킨케어 마스크팩 인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6.0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뷰티_마스크팩‘부문 발표

환절기 피부관리 마스크팩 한 장으로 간편하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까지 만족시킨 마스크팩

(이미지출처 shutterstock.com)
(이미지출처 shutterstock.com)

 

‘1일 1팩’, 하루에 한번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데일리 스킨케어 수요층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마스크팩 시장이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 뿐만 아니라 한국으로 여행 온 해외 관광객들의 대표 쇼핑품목이 된 마스크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어디에서든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구매용이성, 그리고 간단하고 편리한 사용방법을 바탕으로 데일리홈케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스크팩은 시트 타입별 (코튼, 겔, 패치 등), 기능별 (미백, 탄력, 수분, 트러블케어 등), 성분별 (자연유래, 개발성분 등) 등 다양한 타입으로 시장에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 출시된 제품 뿐만 아니라 앞으로 어떤 새로운 상품이 출시될지도 기대가 된다.

마스크 팩을 사용하기 전, 클렌징과 각질관리를 잘 하는 것이 마스크팩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개발자들은 말한다. 또한 15분-20분 이상의 착용시간은 의미가 없다고 한다. 오랜 착용으로 피부에 있는 수분까지 같이 마른다고 하니 각 제품마다의 권장 사용시간을 준수하는 것이 좋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뷰티_마스크팩' 발표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뷰티_마스크팩 부문)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뷰티_마스크팩 부문)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뷰티 마스크팩’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200명을 기준으로 2018년 6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가 선정한 10대 뷰티_마스크팩 브랜드로는 △ AHC(㈜카버코리아) △ CNP차앤박화장품((주)씨앤피코스메틱스) △ SKⅡ(한국피앤지판매유한회사) △ 닥터자르트(해브앤브(주)) △ 더페이스샵(㈜더페이스샵) △ 듀이셀(㈜버디네트웍스) △ 메디힐(엘앤피코스메틱(주)) △ 설화수(㈜아모레퍼시픽) △ 셀더마(㈜제닉) △ 이니스프리(㈜이니스프리) 가 조사되었다.

또한 SKⅡ, 닥터자르트, 더페이스샵, 메디힐, 설화수, 이니스프리는 2년 연속 국내 대표 뷰티 마스크팩 브랜드로 선정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본 조사가 급격한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올바른 브랜드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지혜 기자  kma19450815@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